함양군산림조합 박성서 조합장은 2021년 5월 25일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성서 조합장은 함양산청축협 박종호 조합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화훼농가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 참여자로 정재..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2021년 5월 21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자연 속에서 건강한 식재료인 우리 임산물로 즐기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 「건강을 지키는 숲속 요리교실 ‘포레스토랑(Forestaurant)’」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포레스토랑’은 Forest(숲)와 Restaurant(레스토랑)의 합성어로, 산림청과 (사)한국음식문화진흥연구원이 ..
함양소방서(서장 구본근)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 119구급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 구급장비 9종(얼음조끼, 얼음팩, 정제소금 등)을 비치한 119구급차 5대를 ‘폭염 11..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전국적인 엑스포 붐 조성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자전거 국토종주단의 1,033km 대장정이 시작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24일 상림공원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회 의원, 김종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전거 종주단 등 90여 명..
함양군은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을 위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5월 24일부터 6월 13일까지 3주간 연장하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5월중 관내 및 인근 시군 발생 현황 등을 고려하여 결정한 것이다. 이에 따라 모..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5월 24일 오후 8시부터 2050 탄소중립 선언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힌다. 군에 따르면 이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환경부와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탄소중립 실천 특별세션’에 비대면 참여하여 국내 243개 모든 지자체..
함양군은 함양공공하수처리장의 방류수를 수질검사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생태독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생태독성이란 특정 종류의 화학물질이 생태계의 기능과 안정성, 생물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의미하며 생태독성관리제도는 산업폐수에 들어있는 모든 유해화학물질에 대해 각각의 배출허..
서춘수 함양군수가 간부회의에서 양파 수확시기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함양군은 5월 24일 오전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에서 운영중인 여성조직 ‘농가주부모임(회장 임진숙), 고향주부모임(회장 신동순), 하나로산악회(회장 노영수), 나누미봉사단(회장 모숙자), 그리고 함양농협과 자매결연농협인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 임·직원들이 농번기를 맞아 코로나 19로 인력부족을 겪고 있는 함양농협 벼 육묘장..
함양경찰서(서장 서상태)에서는 봄철 농번기를 맞아 24일 오전 수동 시외버스 터미널 앞에서 보행자·이륜차·농기계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교통·지역경찰·협력단체(수동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출근시간대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속도5030이 새겨진 마스크..
지난 4월 17일 ‘안전속도 5030’ 정책이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이제부터 도심지의 간선도로는 시속 50㎞ 미만, 이면도로는 30㎞ 미만으로 운전해야 한다. 안전속도 5030은 속도를 낮춰 교통사고의 원인과 이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함이며 차대차 사고보다 차대 보행자 사고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함양경찰서(서장 서상태)는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지킨 함양군새마을금고 직원에게 5월 24일 방문하여 감사장을 수여했다. 함양군새마을금고에서 근무하는 조○○(여, 38세)은 지난 5. 17. 09:30경 함양군새마을금고 금융 창구에서 50대 여성 피해자가 현금 800만원을 인출하던 중 행동을 수상히 여겨 ..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형철) 회원들이 주말을 반납하고 지난 5월22일 집수리 봉사에 나섰다. 오전8시부터 회원 25명이 참석하여 5가구에 도배, 장판을 교체하고 주방을 수리하는 등 작업을 펼쳤다. 현재 총 7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함양읍자원봉사협의회는 올해 집수리 목표 가구 수를 25개로 계획하여 ..
2. 전자의 더블슬릿 실험양자역학에서는 입자가 파동처럼 행동하고 파동이 입자처럼 행동한다고 이야기한다. 즉 입자이면서 파동인 것인데 전자와 빛은 모두 간섭효과를 나타낸다. 간섭효과란 2개 이상의 같은 파동(물결처럼 퍼져 나가는 것)이 겹쳐져서 파동을 세게 하거나 약하게 하는 현상을 말한다. @IM..
아버지란 이름이 핫바지가 된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최근에는 ‘변호사 아들에게 맞은 의사 아빠’라는 제목의 기사가 우리를 슬프게 했다. 평소 자신에게 밥상을 차려준 아버지를 폭행한 A씨(39세)가 상습존속폭행과 특수상해 및 재물손괴,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형을 받았다는 기..
후집(後集)75장연시상(詩想)은 패릉교(灞陵橋) 위에 있으니 나직이 읊조리메 숲과 골짜기가 문득 호연(浩然)해 지고 맑은 흥취는 경호(鏡湖) 기슭에 있으니 홀로 겉노라면 산천이 서로를 비추네.<원문原文>詩思(시사)는 在灞陵橋上(재패릉교상)이니 微吟就(미음취)하면 林岫(임수)가 便已浩然(변이..
사람이 다니는 곳을 길이라고 하는데 길은 애초에 없었더라도 많은 사람이 다니다 보면 길이 되는 거겠지요. 그리고 더 많은 사람이 다니거나 더 자주 다니게 되면 또다시 차가 다닐 수 있게 도로를 내는가 봅니다. 네팔에서 한국에 처음 왔을 때 한국의 길이 참으로 신기할 정도로 잘 되어 있다고 느꼈는데 새삼 생..
주민 누구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광주 북구. 지역 특성을 활용한 평생학습정책 수립과 학습 관련 기관과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그리고 북구만의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을 통한 학습형 일자리 플랫폼 조성으로 활력 있는 도시를 구축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인산죽염항노화특화논공단지 반대추진대책위원회는 5월18일 함양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인산가의 죽염특화논공단지 승인과 허가는 원천무효”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함양군과 인산가가 공사와 관련해 지역주민에게 아무런 정보도 주지 않았다며 해당 단지의 승인·허가를 원천무효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