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에서 야간 및 휴일 갑작스런 긴급 사정 속에서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이 운영된다. 군에 따르면 오는 6월 14일부터 야간 및 휴일에 아이를 돌봐주는 ‘달님보육’서비스가 관내 ‘햇님어린이집’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은 0세부터 취학 전까지의 영유아로 어린이집이 운영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일 제48년차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경남자영고등학교, 함양제일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는 매년 김해생명과학고에서 개최하였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학생 안전을 고려하여 3개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전공경진분야는 ..
함양군은 6월 3일 오후 2시 지곡면 백일마을에서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황태진 군의회 의장, 백일마을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 준공식 및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기존 백일마을회관은 2001년에 76.2㎡의 규모로 건축되어 사용하고 있었으나 활용..
함양군에서는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앞두고 메인 무대가 될 주제관 주변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최근 산삼주제관과 임산물항노화테마원을 연결하는 산책로에 조성된 경관터널에 덩굴성식물인 ‘열매마’를 식재하여 관광객들의 볼거리 및 휴식공간제공 등 엑스포 행사 효과의 극대화를 통해 힐링공..
함양군은 3일 오전 기관단체청사 앞에서 IBK기업은행이 후원하고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와 함양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 및 주최하여‘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매년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여 관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
함양군은 지역 내 원예작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원예작물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활용하여 바이러스 병 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온도상승으로 해충의 유입증가와 함께 바이러스 발생이 많아지고 있는데 원예작물 바이러스병은 방제할 수 있는 약제가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아 발생 시 이병주(바이러스병 발생 주)를..
함양군은 도로변 잡초와 덩굴류 등을 제거하여 쾌적한 도로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번 도로환경 조성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6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작업구간은 군내 73개 노선 223km로서 국도, 지방도 등 법정도로에 작업을 실시한다. 이번 전 구간 풀베기 작업을 통해 도로변 잡초와 덩굴류 등을 제거해 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경남대입정보센터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6월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고3 학생들의 수시 및 정시모집 지원전략을 제시하였다.
함양군 안의면 교동마을(이장 김창안) 주민들이 6월 3일 안의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낙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마을주민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5월 31일 낙뇌로 인해 토마토재배 하우스 2동에 피해가 발생한 마을주민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고 마을회의를 열어 따뜻한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김창..
최형길(꾸밈장식) 대표 모친 별세 별세 : 2021년 6월 2일(수) 빈소 : 함양제일장례식장 1층 특101호발인 : 6월 4일(금) 7시 30분장지 : 함양 구룡공원마음전할곳 농협 889-12-190734 최형길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함양군 휴천면 ‘휴천 꿈마실 교육공동체’의 금반초등학교 학생들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수달을 응원하기 위해 나섰다. 5월11일 수달아빠 최상두씨를 만난 학생 11명과 학부모 8명은 동영상 강의를 듣고 지리산 엄천강으로 이동해 생태교육과 함께 수달의 특징을 직접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반초..
천연기념물 324호인 솔부엉이 한마리가 3일 오전 경남 함양군청 앞 나뭇가지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6~7월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경남 학부모 리더십 과정」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청이 코로나19로 단절된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 18개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기획하여 운영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필..
위림초등학교(교장 허종룡) 5~6학년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시작하여 지리산둘레길을 코스별로 걷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함양지역을 중심으로 지리산둘레길을 걸으며 지역의 자연과 문화, 역사들을 마주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4월 19일은 지리산둘레길 5코스(동강~수철구..
함양국유림관리소는 지난 2일 회훼농가 돕기에 앞장서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해 2월 제주도 소상공인연합회에서 ..
함양군이 내고장 주소갖기 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인구늘리기 시책을 펼치며 인구 3만9천명대를 유지했으나 장기거주불명자 말소라는 복병을 만났다.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되는 장기거주불명자 사실조사 결과에 따라 120명을 주민등록 말소함에 따라 5월 기준 인구가 3만 8천대로 진입했다. 앞서 함양군은 ..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며 서울에서 출발하여 인천, 대전, 대구, 울산, 부산, 광주 등 주요 18개 도시를 거쳐 함양까지 4박 5일 간 1,033km의 자전거 국토종주 대장정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5월 29일 상림공원 고운광장 일원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 의..
함양군새마을금고 김철규 이사장이 6월 01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화훼농가를 돕기위한 플라워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 하였다.김철규 이사장은 임종식 수동농협 조합장의 지목을 받고 참여하게 되었으며, “챌린지를 통해 어려운 화훼농가를 돕고 희망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다음 챌..
함양군은 6월 2일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관련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차석호 부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 공무원은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지역현안사업 4건 30억원, 재난안전사업 3건 21억 5,000만원 등 총 7건, 51억 5,000만원의 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은 2일, 1945년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서 원자폭탄에 피폭된 한국인 피해자와 그들의 2·3세 후손들에 대한 실태조사와 의료지원 등 지원의 실효성을 확대하는 「한국인 원자폭탄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