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이달 10일 개장 이후 전시, 체험 등 색다른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가운데 ‘힐링체험관’이 인기 체험관으로 급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힐링체험관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체질 진단부터 퍼스널 컬러 진단까지 ▲헬스케어존 ▲체질진단존 ▲심신치유존 총 3개의 공간에서 다양한 ..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모든 참가자가 함께 즐길 수 있고, 볼거리 가득한 ‘스페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페셜 체험존’은 행사 전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스페셜 체험존을 들어서면 맨 처음 만나는 곳은 철갑상어 체험장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철갑상어를 만지고..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엑스포 주제공연 ‘산삼 꽃이 피었습니다’가 연일 관객의 호응 속에 공연되고 있다고 밝혔다.엑스포 주제가 담긴 ‘산삼 꽃이 피었습니다’는 퍼레이드와 뮤지컬로 구성되어 있다.매일 2회 진행되며 관객과 함께 행사장 내를 퍼레이드 한 후 주무대에서 뮤지컬 공연을 펼친다. 함..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하병필 도지사권한대행)는 이달 10일에 개장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입장권을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
함양소방서(서장 박길상)는 9월23일 서하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 32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및 응급처치 등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언제 어디에서 일어날지 모르는 응급상황을 대비해 도민의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상황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119신고 ..
농촌사랑을 선도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쏟고 있는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본격적인 가을철 밤 수확기를 맞아 햇밤 수매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함양농협에서는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등 총 5곳(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휴천지점, 병곡지점, 백전지점, 유림지점)에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함양소방서(서장 박길상)는 화재현장, 실종자 수색 등 다방면에서 사용되는 소방 드론을 벌집 제거에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9월 22일 오전 10시경 함양읍 대덕리 소재 ‘단독주택에서 창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말벌이 들어와 사람을 위협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은 주택 주변으로 말벌들이 날아다니..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제6회 지리산 마고예술제’가 15일간의 행사를 마무리 하고 9월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리산마고회(회장 정순근) 주최, 지리산마고예술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정민환)이 주관한 지리산마고예술제는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을 중심으로 자연환경 보전과 생명의 소..
지난 9월 23일(목) 안의초등학교(교장 정은남)에는 88회 졸업생 모임인 삼익우회에서 모교의 발전기금 100만원을 쾌척하는 경사가 있었다.삼익우회는 안의초등학교 88회 졸업생(2002학년도) 중 20여 명이 참여하는 모임이다. 이날 삼익우회 신윤재 회장과 백재영 총무가 학교를 방문하여 발전기금을 직접 전달했는데,..
함양군은 9월 정기분 재산세 3만5,633건에 대해31억7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부과되는 재산세(토지)는 올해 6월 1일 기준 관내 모든 토지(주택부속토지 제외)가 대상이며, 재산세(주택)의 경우에는 재산세액 20만원을 기준으로 20만원 이하는 7월에 전액 부과되며, 2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7월과 9월에 각각 1/..
함양군은 지난 9월 16일 행정안전부 주관 ‘찾아가는 주민자치 3차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3회째로 실시된 행안부 컨설팅에서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행안부 주민복지서비스개편추진단 장미경 사무관, 좋은동네연구소 송하웅 이사장,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주민자치전문위원 황은영 강사와 함께 함양군 주민..
건강, 힐링, 치유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흥행요인 이달 10일 개장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지난 22일까지 15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성황을 이루고 있다. 추석 연휴였던 22일 최고 3만 4천여 명이 다녀간 엑스포장은 건강을 주제로 하는 전시 체험 행사는 물론 체험 거리와 볼거리..
-알짜배기 정보 얻고 질 좋은 산삼 구매하는 절호의 기회-산삼경매부터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경로로 구매 가능 이달 10일에 개장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면역력과 건강이 중요한 요즘 시기에 맞춰 산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은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회복 방안 마련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9월 9일부터 9월 16일까지 함양군내 유․초․중․고 25개교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에서는 2학기 전면등교에 따른 학교교육과정, 돌봄, 급식, 방역 사항을 확인하고..
‘너무 재밌어요’, 관람객들이 행사장내 순환버스를 타고 즐거워하고 있다.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제1행사장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순환버스에서 관람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엑스포가 열리는 제 1행사장의 전체 면적은 426,300㎡로 이 중 꽃이 식재된 면적은 행사장 전체의 1/4 면적인 116,300㎡에 달해 행사..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제1행사장 상림공원 내 고운별빛길 내 포토존에서 어린 남매가 사진을 찍고 있다. 고운별빛길은 야간에 레이저를 이용해 상림 수목을 장막으로 별이 쏟아질 듯한 장관이 펼쳐 야간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 함양산삼엑스포 즐기면서 활력 함양하는 관람코스 소개 - 귀하고 몸에 좋은 다양한 산삼 체험으로 내 몸에 활력을 불어넣자!이달 10일 개장 후 한창 활기를 띠고 있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과 관련된 정보와 체험이 동시에 가능하다.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엑스포를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코스 중 에..
행운의 주인공 김혜민씨 가족, 함양산삼 10년근 세트 및 꽃다발 선물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하병필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는 추석날인 21일 누적 방문객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10만 번째 행운의 주인공은 경남 진주시에 사는 김혜민씨 가족으로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부모님 모시고 엑스포..
승마 체험을 하기 전 말에게 당근을 주고 있는 어린이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스페셜 체험존에서 승마체험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한 어린이가 승마체험을 하기 전 말에게 당근을 주고 있다.
함양산삼 향노화엑스포 잔치 찬가시인 오동춘(함양군 마천면 출신)세계적 돌림병 코로나 속에도천년 신라문화 꽃피는 최치원공원 숲속에서함양산삼향노화 엑스포 축제 열려우리 한국 온 세계가 다 함께 기쁨 넘친다백일홍 꽃무릇 붉게 불타는 꽃밭옆에허연집 잔치방 여러 곳곳 차려 두고차린 무대마다 춤과 노래 멋있게 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