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0-19 오전 10:55: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정 > 행정
함양군,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행정안정부 3개 분야 23개 지표 평가
하회영 기자 / 입력 : 2018년 01월 05일(금) 19:47
민원 편의 시책발굴·처리기간 준수 등 높게 평가

함양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자체 등 총 302곳을 대상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7년 9월 말까지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이다.

평가 항목으로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를 중심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함양군은 군은 이번 평가에서 민원인 편의를 위한 각종 시책발굴, 민원처리기간 준수 및 고충민원 해결에 노력하여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군은 고객과 소통하는 친절한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야간민원처리창구를 운영하고, 민원이 편안한 사무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편의장비 구비와 환경정비 등에 힘썼다. 또 법정민원처리기간을 50% 이상 단축 운영하고, SMS를 활용한 민원처리 결과 통보제를 시행하는 등 고개만족 민원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올해 함양군은 기존 시책과 함께 사회적 약자계층 배려 창구를 운영해 군민 눈높이에 맞춘 편리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거동불편 민원인에 대한 업무담당자와 연계서비스 등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전정숙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우수한 점은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적극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며,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와 쾌적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최상의 대민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하회영 기자  
- Copyrights ⓒ주간함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만평
오피니언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44,253
오늘 방문자 수 : 105,971
총 방문자 수 : 125,754,844
명칭 : 인터넷신문 / 제호 : 주간함양 / 사업자등록번호 : 432-48-00077 / 주소: 50040 경남 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60-1, 3층 / 발행인.대표이사 최경인
mail: news-hy@hanmail.net / Tel: 055)963-4211 / Fax : 055)963-4666 / 정기간행물 : 경남,아00224 / 등록,발행연월일:2013. 5.9 / 편집인 : 하회영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세윤